케이옥션 차기 대표이사에 신미남 전 두산 퓨얼셀BU사장 내정

김금영 기자 2018.03.15 14:02:05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은 3월 15일에 열린 이사회에서 신미남 前 ㈜두산 퓨얼셀BU사장을 등기이사 및 차기 대표이사로 내정하고 3월에 열릴 주총에서 선임할 예정이다.

 

신미남 대표이사 내정자는 한양대학교에서 재료공학 학사와 석사,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재료공학 박사를 취득한 후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컨설팅회사 맥킨지앤드컴퍼니에 몸담았다. 2001년에는 연료전지 회사 ㈜퓨얼셀파워를 설립해 14년 동안 경영자로 일했으며, 2014년에는 이 회사가 두산과 인수합병하며 두산의 수소전지 사업 부문인 ㈜두산, 퓨얼셀BU의 사장으로 변신했다. 30대 그룹 유일의 여성 전문 경영인이자 국내외 유수의 기업을 거친 신미남 대표는 지난해 9월까지 ㈜두산, 퓨얼셀BU의 사장을 역임했다.

 

기술과 경영 융합의 전문가인 신미남 신임 대표는, 앞으로 맞이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기술과 예술을 접목, 미술업계의 산업화와 혁신을 도모할 예정이다. 더불어 ‘소프트파워’가 대세로 떠오르는 시대에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감력과 소통 능력, 상상을 실현시키는 융합창의력,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네트워크적 사고방식, 빠른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춘 기술과 예술의 융합인재를 양성해 건강하고 차별화된 케이옥션의 미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