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기능성 의류에 특화된 ‘울샴푸 스포츠’ 출시

폴리에스테르 소재 의류의 땀냄새 원인 제거, 신축성 유지, 정전기 감소가 특징

윤지원 기자 2018.06.18 09:53:22

울샴푸 스포츠. (사진 = 애경산업)

애경산업이 이 회사의 대표적인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에서 요가복, 골프의류 등과 같은 기능성 의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중성세제 ‘울샴푸 스포츠’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요가나 필라테스복에 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기능성 스포츠 의류 세탁에 최적화된 중성세제로 운동복에 남아있는 땀냄새 제거 및 섬유의 신축성 유지, 정전기 감소 등을 관리해주는 것이 울샴푸 스포츠의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울샴푸 스포츠는 섬유 속 땀냄새의 원인이 되는 땀과 피지오염 제거에 탁월한 에코서프(Ecosurf™SA)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옷감을 상쾌하게 유지해준다.

 

특히 pH 6~8의 순한 중성세제로 요가, 필라테스복 등의 옷감 변형을 최소화 해준다. 실제로 공인기관시험을 통해 일반세탁기로 스포츠 의류를 30회 반복세탁 한 결과 신축성이 92%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울샴푸 스포츠는 스포츠 의류 소재의 특성상 옷을 입고 벗을 때 생기는 정전기를 줄이기 위해 안티스테틱 폴리머를 함유했으며 공인기관시험결과 의류의 마찰대전압을 감소시켜 자사 일반세제대비 정전기가 53% 감소하는 효과를 입증 받았다.

 

울샴푸 관계자는 “최근에는 운동복도 평상복처럼 즐겨 입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며 “스포츠 의류의 기능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용 중성세제를 이용해야 기능성 의류 본연의 성질을 유지해 새 옷처럼 오래 입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