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서울사진축제, 예술영화관과 손잡고 '멋진 신세계' 테마 기획전과 사진공모전 진행

월례기획전 겟나인, 11월 기획전

윤지원 기자 2018.10.22 14:16:25

(사진 = 아트나인)

메가박스의 예술영화관 아트나인(ARTNINE)이 2018서울사진축제와 연계한 영화 상영회와 함께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아트나인은 월례기획전인 겟나인(GET9)의 일환으로 11월 테마를 2018서울사진축제와 함께하는 '멋진 신세계'로 정하고 관련 영화의 상영과 함께 해당 기간 동안 사진전을 함께 진행한다.

 

서울시립미술관 주최로 개최하는 제9회 2018서울사진축제는 일반시민, 전문가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성, 전문성이 조화를 이루는 사진 축제로 11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본 전시인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을 비롯해 SeMA창고, 창동사진미술관 부지, 기타 서울의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전문 전시, 공간 프로젝트, 영화 및 스크리닝 상영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아트나인은 올해 서울사진축제의 영화 상영회의 협력업체로 참여, 축제 주제인 '멋진 신세계'를 토대로 11월의 겟나인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영작은 아직 선정이 완료되지 않았으나, 체제 및 이데올로기의 변화의 양상에 가려져 주목받지 못한 작품들이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아트나인은 이번 상영회와 함께 온·오프라인 사진전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공모를 통해 관객의 참여가 가능하다.

 

아트나인과 2018서울사진축제가 함께하는 이번 사진전에 참여하고 싶은 관객은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만의 '멋진 신세계'를 주제로 찍은 사진을 공모전 측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공모 가능한 사진은 딱 1장으로 필름카메라 또는 디지털카메라 사진이면 가능하나, 휴대폰 촬영 사진은 제외한다.

 

아트나인 측은 사진을 가급적 촬영 원본으로, 필름 사진의 경우 스캔 원본을 보내줄 것을 권했다. 응모 메일에는 제목에 '멋진 신세계 사진 공모전'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공모에 접수된 사진은 2018서울사진축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1등 1명, 2등 1명 등 5등까지 총 20명을 선정해 11월 6일 발표한다.

 

당선자에게는 인스탁스 스퀘어 SQ6 1대, 인스탁스 미니70 1대 등 후지필름에서 협찬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선작은 아트나인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되고, GET9 토크에서 사진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게 된다. 또한, 참가자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10개 사진은 2018서울사진축제 도록에 싣게 된다.

 

 

■ 아트나인 '멋진 신세계' 사진 공모전

 

* 공모주제 및 방법: 자신만의 '멋진 신세계'를 담은 필름 카메라 또는 디지털 카메라 사진 1장(휴대폰 사진 제외)을 가급적 촬영 원본(필름 사진은 스캔 원본)으로 공모전 이메일로 제목에 '멋진 신세계 사진 공모전' 내용을 포함해 보낼 것.

 

* 공모기간: 10/16(화) ~ 10/30(화)

 

* 당선작 발표: 11/6(화)

 

아트나인 '멋진 신세계' 사진 공모전 안내. (사진 = 아트나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