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소아암 환우·가족과 2박3일 ‘희망여행’ 다녀와

사진 교육 받은 환우들, 병원 밖으로 출사 여행…예술가와 도시 탐방하며 아트워크 완성

윤지원 기자 2018.10.22 14:16:54

올림푸스한국은 20일부터 2박 3일간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소아암 환우∙가족을 위한 ‘2018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 = 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한국은 소아암 아동·청소년 대상의 사진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의 일환으로 10월 20일부터 2박 3일간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인천아트플랫폼에서 ‘2018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희망여행 프로젝트는 올림푸스한국과 인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여 ‘문화도시 탐방’을 테마로 진행됐다.

 

올림푸스한국은 앞서 병원에서 아이엠 카메라 수업을 수강한 소아암 아동·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출사 여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여행에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경기·인천 지역 4개 병원(국립암센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에서 아이엠 카메라 수업을 통해 카메라 사용법 및 사진 교육을 받은 환우 16명과 그 가족 외에도 사진작가, 미술작가, 문화기획자 등으로 구성된 7명의 예술가와 올림푸스한국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90여 명이 함께 했다.

 

환우들은 예술가와 함께 도시를 탐방하며 예술적 상상력을 깨우고 이를 사진과 오브제 등으로 표현해 아트워크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가족사진 촬영, 상장 수여, 부모 대상 상담 등 환우와 가족 모두를 위한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번 희망여행 프로젝트에서 환우들이 완성한 작품은 12월 17일부터 30일까지 인천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보울에서 전시된다.

 

박래진 올림푸스한국 CSR&컴플라이언스본부장은 “의료 트레이닝 센터(KTEC)를 개관하며 인연을 맺은 인천을 무대로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이번 여행이 환우들에게 예술적 창의성을 키우고, 나아가 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긍정적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올림푸스한국은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의 정체성과 문화∙예술을 결합해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 카메라'는 올림푸스한국이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투병 중인 환우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사진예술 교육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17개 병원에서 약 170명의 환우가 수업에 참여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