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2019년 주거 트렌드 반영한 ‘AZIT2.0’ 개발

윤지원 기자 2019.01.21 14:03:17

롯데건설이 새로 제안하는 롯데캐슬 'AZIT2.0'에 반영될 네 가지 테마.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Archive U', 'Archive N, 'Archive M, 'Archive E'.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사회현상 및 소비문화를 반영한 ‘2019년 주거 트렌드 키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인테리어에 관한 소비자 트렌드 조사를 통해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대한 대처와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추구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하고,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의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공간인 AZIT2.0을 개발해 론칭한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AZIT2.0’을 올 초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첫 선을 보이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롯데건설은 ‘AZIT’가 △A: 실내안전 △Z: 알찬수납 △I: 맞춤상품 △T: 인테리어스타일을 의미하며, 2017년 선보인 ‘AZIT1.0’을 업그레이드한 더욱 진화된 인테리어 스타일이라고 밝혔다.
 

신발장 내부의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 '캐슬 세이프티박스'(위)와 실내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사진 = 롯데건설


‘A’는 안전에 관한 모든 것, 즉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롯데건설은 이를 위해 신발장 내부에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를 설치하고,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 등에 안전유리를 사용했다. 또한 현관에 에어샤워기를 설치해 미세먼지에 대처하고, 주방엔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했다.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 ‘ZIP’을 뜻하며,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I’는 개인 맞춤형 공간 ‘Is you’라는 의미로 고객의 취미, 취향, 휴식을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넓고 쾌적한 욕실 ‘드림배스룸’ 등을 새로 선보인다.


‘T’ 는 ‘Theme’의 의미로,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나타내며, 유니크한 스타일을 뜻하는 '아카이브 U'(Archive U), 내츄럴한 스타일을 뜻하는 ‘Archive N’, 모노 스타일을 뜻하는 ‘Archive M’, 엘레강스한 스타일을 뜻하는 ‘Archive E’ 등의 네 가지 테마가 평형별로 적용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