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락 갤러리, 케이아트 알리는 ‘아트락 페스티벌’ 스타필드 고양서 열어

김금영 기자 2019.09.18 17:21:57

에코락(樂) 갤러리가 진행하는 플리마켓형 아트 축제 ‘아트락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 = 에코락 갤러리

에코락(樂) 갤러리가 플리마켓형 아트 축제 ‘아트락 페스티벌’을 9월 28~29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연다. 에코락 갤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스타필드 고양 동측 광장에 몽골텐트 100동을 설치해 작가 206명의 작품 280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되는 작품은 총 27억 8000만원 규모다.

‘아트락 페스티벌’은 국내 신진작가를 소개, 육성하고 예술에 대한 대중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된 플리마켓형 아트 축제다. 관람객들은 행사장에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국내 미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에코락 갤러리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는 “아트락 페스티벌을 활용해 케이팝(K-POP), 케이뷰티(K-BEAUTY)에 이은 케이아트(K-ART)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코락 갤러리는 향후 아트락 페스티벌을 정기적인 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문화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을 알리고, 이를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이 열리는 스타필드 광장 및 인접 공원부지에서는 고양시 조각가 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야외조각축제가 열려 50점 이상의 조각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본 행사는 오프라인과 에코락 갤러리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 갤러리 닷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에코락 갤러리 닷컴에는 작가 1526명의 작품 1만 9554점이 등록돼 있다.

에코락 갤러리는 미술품이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도 손쉽게 할부로 구매해 누릴 수 있는 ‘미술품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하림그룹 에코캐피탈(대표이사 장현근)이 설립한 갤러리다.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그 기간을 결정해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 갤러리 닷컴을 오픈했다. 에코락 갤러리 닷컴은 작가가 스스로 작품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작품 정보와 판매 내역 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