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연’에 지목된 한상헌 아나운서 "프로그램 자진하차…추후 입장 밝힐 것"

가로세로연구소, '유흥업소녀에 협박당한 아나운서'라며 한 아나운서 지목해

김성민 기자 2020.02.20 16:22:40

한상헌 아나운서. (사진 = 한상헌 페이스북)

보수 성향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 의해 유흥업소 종사 여성으로부터 '거액을 주지 않으면 성관계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당한 아나운서로 지목된 한상헌 KBS 아나운서가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아나운서는 20일 KBS를 통해 전날 불거진 사생활 논란에 관해 "정확한 사실관계에 기반하지 않은 논란"이라며 "(입장을) 추후 정돈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먼저 본인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어 자진 하차하고자 한다"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한 아나운서는 2011년 KBS 38기 공채로 입사했으며 KBS 2TV 시사교양 '2TV 생생정보'와 KBS 1TV '한밤의 시사토크 더 라이브' 등에 출연 중이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김춘호 판사는 지난 14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공갈) 혐의로 기소된 유흥업소 여종업원 A씨와 공범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의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법원에 따르면 A씨는 한 지상파 방송사 아나운서와 술집에서 만나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 2∼3주에 한 번씩 만났고, 성관계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아나운서는 성관계 사실을 공개한다는 협박에 의해 200만 원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나흘 뒤인 지난 18일 가세연은 논란의 인물로 한 아나운서를 지목하며 사진과 이름을 공개했고, 이후 한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생생정보’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