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서강준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서정적인 정서로 호평

김경숙 기자 2020.02.25 09:57:54

사진 =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지난 24일 첫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가 서정적인 정서로 호평받았다.

첫 화에서는 고즈넉한 북현리를 배경으로 고교동창 목해원(박민영)과 임은섭(서강준)의 재회가 그려졌다.

첼로 강사로 일하던 해원은 서울 생활에 지쳐 북현리로 돌아온다. 그래서 겨울마다 잠시 쉬러왔던 북현리로 아예 내려왔다. 이모 심명여(문정희 분)가 운영하는 펜션 호두하우스에 봄까지 머물러볼 계획이었다. 관리를 안했는지 호두하우스는 이곳저곳 손볼 곳이 많았고, 시내 철물점에 들러 수리에 나섰다.

은섭이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는 딱 하나였다. “내 창을 가리던 나뭇잎이 떨어져 건너편 당신의 창이 보인다는 것. 크리스마스가 오고 설날이 다가와서 당신이 이 마을로 며칠 돌아온다는 것.” 은섭이 그렇게 기다린 해원이 올해도 어김없이 북현리로 돌아왔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은섭은 별다른 말 한마디 건네지 않았다. 열여덟 살 그 시절, 먼발치에서 남몰래 해원을 지켜보던 것처럼 말이다. 그런데 올겨울은 달라질 것 같다. "봄까지 있어 보려고"라는 해원의 말에 은섭의 가슴이 두근댔다.

은섭은 자신의 블로그에 해원을 ‘아이린’이라는 이름으로 칭하며 고백하지 못한 마음을 적어왔다. 해원의 상처와 시끄러운 속을 눈치 챘지만, 그가 할 수 있는 건 따뜻한 커피를 건네는 것뿐이었다. 자신의 마음을 전하지도 못하며, 스스로를 “나는 위로하는 법을 모르는 멍충이니까”라고 자조했다.

조금씩 서로에게 스며들던 두 사람의 마음에 작은 파동이 일었다. 해원이 10년 만에 참석한 동창회에서 고교 시절 은섭이 자신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 동창 이장우(이재욱)의 유치한 추궁에 은섭은 아무렇지 않게 고백했다. 그래서 해원은 궁금했고, 그날 밤 책방으로 찾아가 “나 뭐 좀 물어볼게 있어서 그러는데”라고 운을 뗐다. 은섭은 또 덤덤하게 “다 과거완료야. 완료된 감정이야”라고 답했다. 하지만 속마음은 달랐다. “망했습니다”라며 좌절했다.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