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가 참치와 도넛에…동원F&B·SPC 던킨, 컬래버 제품 선보여

김금영 기자 2020.03.26 11:02:22

펭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참치와 도넛 신제품이 출시됐다.

동원F&B, 펭수참치 15종 담은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 출시

 

사진 = 동원F&B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펭수참치’ 15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을 출시했다. 수량은 5000세트 한정이다.

펭수참치 선물세트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펭수참치’ 15종을 모두 담은 선물세트다. 동원F&B는 최근 펭수를 모델로 촬영한 동원참치 신규 CF를 공개하고, 펭수와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컬래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펭수참치 선물세트는 펭수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는 마음을 담아 펭수참치 15종을 정성껏 포장해 만든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펭수와 함께 젊고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C 던킨, 펭수와 손잡고 ‘펭수 도넛’ 출시

 

사진 = SPC 던킨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3월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에서 펭수 도넛 신제품 및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한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버터밀크 케이크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코코넛 후레이크를 뿌린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신제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졌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을 꽂았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매장에서는 모든 아이스 제조 커피/음료 구매 시 ‘펭수 리유저블컵’을 무료 증정하고,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는 펭수 노트세트와 도넛 8종(펭수 도넛 포함)을 담은 ‘펭수노트 도넛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신제품 도넛과 리유저블컵, 노트세트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펭수 키링, 펭수 컨테이너 등 이색 프로모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