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SG 주식 투자하는 ‘상생ESG’ 펀드 출시

이될순 기자 2021.03.02 11:54:42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ESG 우수등급 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 상생ESG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신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 글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금융에 적용한 것이다. ESG 같은 비재무적인 요소가 기업의 장기 성장에 지배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핵심적으로 고려하는 방안을 의미한다.

‘미래에셋 상생ESG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우수한 주식형 ESG 펀드를 활용해 ESG 상품 라인업을 보강한 융합형 펀드이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이 운용하고 있는 3가지 ESG 주식형 모펀드에 분산투자함으로써 글로벌 ESG기업과 대한민국 대표 ESG 경쟁력 기업에 함께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인덱스를 추종하는 패시브 투자를 병행함으로써 펀드의 안정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 류경식 부문장은 “ESG 투자가 최근에는 성장의 한 테마로 자리잡아가면서 상생ESG펀드를 신규 출시해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는 등 고객들의 투자 수요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며 “이번 펀드가 투자자들의 장기 자산 형성에도 기여하는 한편, 기업들의 ESG 활동을 더욱 증폭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운용 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