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심벌마크에 다양한 표현 더한 ‘미래의 얼굴 Expressions’ 공개

심벌마크 본래 디자인 유지하면서 ‘젊음, 인간, 기술, 세계, 미래’ 콘셉트로 브랜드 형상화

윤지원 기자 2021.06.10 15:31:17

LG가 브랜드 심벌마크를 활용한 '미래의 얼굴 Expressions'를 10일 공개했다. (사진 = LG)

LG가 브랜드 심벌마크를 활용한 ‘미래의 얼굴 Expressions’를 10일 공개했다.

LG는 브랜드 심벌마크인 ‘미래의 얼굴’의 본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유연하고 생기 있는 표현들로 디지털 세대의 감각을 반영하고, 심벌마크의 주목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들은 ‘미래의 얼굴’이 상징하는 ‘젊음, 인간, 기술, 세계, 미래’의 의미를 담아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심벌마크의 기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꽃처럼 싱그럽게 피어나는 젊음을 형상화하거나, LG의 고객 중심 경영이념이 확산되는 파장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등 7개의 다채로운 표현들로 구성됐다.

LG는 이를 그룹 공통 임직원 명함에 먼저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명함은 한 면을 임직원 소속과 연락처로 구성하고, 다른 한 면에는 7개의 ‘미래의 얼굴 Expressions’ 중 원하는 디자인을 반영해 구성원들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명함 용지는 재생펄프가 포함된 친환경 용지를 사용한다. LG는 이를 차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의 고객 접점에서도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의 형식으로 확장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 관계자는 “미래의 얼굴’은 글로벌 고객은 물론 내부 구성원을 표현하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이 자산을 토대로 LG 브랜드에 창조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고, LG 브랜드가 새롭고 의미 있게 진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