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위키드’ 속 공간 현실로 소환…더현대서 팝업 스토어 오픈

다음달 1일 오픈…1차 사전 예약 오늘부터 시작

김금영 기자 2024.10.24 15:26:06

영화 ‘위키드’ 포스터.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위키드’가 다음달 국내 개봉을 앞두고 미리 관객들을 만나는 팝업 스토어(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를 연다.

위키드는 다음달 1일부터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서 ‘팝업 스토어 in 더현대’를 운영한다.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다.

이번 팝업은 위키드​에 등장하는 장면들을 구현한다. 먼저 오즈의 노란 벽돌길을 따라가면 엘파바와 글린다의 기숙사 방을 만날 수 있다. 이들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과 핑크색으로 반반씩 꾸며져 있는 공간은 영화 속 인물들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전하며 마법의 여정의 시작을 알려준다.

이어서 등장하는 곳은 쉬즈 대학교를 테마로 구현된 공간으로, 공중부양하는 꽃들과 함께 직접 마법을 펼치는 듯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여기에 입학생이 된 글린다를 쉬즈 대학교로 인도했던 보트에 직접 탈 수 있는 체험존도 선보인다.

여기에 위키드​의 비주얼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청음존을 지나면 에메랄드 시티로 향하는 기차가 등장해 에메랄드 시티로 떠나는 엘파바처럼 영화 속 장면들을 직접 느낄 수 있으며, 마침내 위대한 오즈의 마법사를 만나는 공간까지 체험할 수 있다. 현장 참여를 통해 캐릭터 엽서를 선택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상품들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은 네이버 사전 예약 혹은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이달 24일 오전 10시부터 1차 사전 예약 신청이 열린다. 1차 사전 예약자는 다음달 1일부터 7일 사이 중 신청한 날짜 및 시간에 방문 가능하며, 다음달 4일 오전 10시 오픈하는 2차 사전 예약은 다음달 8일부터 20일까지, 다음달 14일 오픈하는 3차 사전 예약은 다음달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날짜 중 예약 가능하다. 사전 예약 및 팝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니버설 픽쳐스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화 위키드는 다음달 11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 극장에서 개봉 예정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