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25살 맞은 아이스크림 ‘위즐’ 전면 리뉴얼

브랜드 로고부터 패키지 디자인, 신규 맛까지 새롭게 선보여

김금영 기자 2025.04.03 16:04:25

롯데웰푸드 ‘위즐’ 신규 제품 3종 연출컷.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올해로 25살을 맞은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위즐(Weezle)’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비롯해 신규 플레이버(flavour, 맛)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충족하기 위해 단행됐다. 여러 맛과 토핑의 조합으로 위즐의 볼륨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복안이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쿠키 ▲초코초코밤 ▲베리치즈케익 등 총 3종이다. 이들 제품은 먹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2030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제품의 20%를 토핑으로 채웠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특히 원재료를 연상케 하는 두 가지 원색을 사용했다. 기존 ‘위즐’로 표현했던 제품 로고도 영문 ‘Weezle’로 표기해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과 주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3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전문점, 지역 마트, 오픈마켓, 할인점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소비자 제품 체험단, 오프라인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을 알릴 계획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