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정용기 사장 “고객 중심 마인드로 현장 열심히 뛴 결과”

김응구 기자 2025.04.15 14:13:41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가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 사업 부문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평가를 받은 182개 공공기관 중 2년 이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공기업은 공사 포함 총 다섯 곳에 불과하다.

공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 설비 안전수준관리제 △우수단지 기계실 견학프로그램 △현장 방문형 토탈 케어 드림팀 등을 도입했고, 아울러 △현장 만족도 조사 개편 △고객 감사카드 발송 등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특히,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며 고객 의견을 수렴했고, 이 같은 의견을 바탕으로 노인복지주택의 난방비 부담 30% 절감, 동절기 열 공급 중단 시 1시간마다 기본요금 1일분 감면 등 서비스 약관을 전면 개정했다.

또 고객 자문단 의견을 반영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의 신청 절차 등을 개선하고, 약 23만 세대의 에너지 절감과 난방비 부담 완화를 지원했다.

정용기 사장은 “이번 성과는 전 임직원이 고객 중심 마인드를 가지고 현장을 열심히 뛴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로 도약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