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 2025 활동공유회 '행복200% 내;일을 잇다' 개최

12월 3일 체험·공연·전시 등 풍성한 중장년 축제의 장 마련

안용호 기자 2025.11.18 17:34:04

지난해 서대문50플러스센터 활동공유회 모습. 사진=서대문구청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중장년의 성공적인 인생 2모작을 지원하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변재준)가 12월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센터 곳곳에서 지역주민과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2025 행복200% 내;일을 잇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50플러스센터 회원들이 올해 들어 배우고 활동한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통해 새로운 미래와 일자리를 잇는다는 의미를 담아 행사를 기획했다. 주민 누구나 참여해 중장년 세대의 열정과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기념식, 체험 프로그램,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된다. 특히 기념식에서 센터 교육과 상담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인생 2막을 활기차게 연 중장년 우수학습자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2025 활동공유회 포스터. 이미지=서대문구청

이날 오후 2시 뒹굴뒹굴 마루방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센터 내 커뮤니티 ‘힐링 훌라’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학습자 표창 등이 진행돼 한 해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오후 2시 30분부터는 센터 곳곳에서 ‘행복 200%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생성형 AI 디자인 키링 만들기 △자원순환실천단과 자연물로 손수건 만들기 △‘인생 한 컷, 오늘이 가장 젊은 날’ 포토 부스 △서대문 막걸리 ‘서막’ 시음회 △우드 코인에 추억 남기기 등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이색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중장년들의 재능을 나누는 풍성한 공연과 전시도 준비된다. 오후 3시 ‘뒹굴뒹굴 마루방’에서는 커뮤니티 극단 ‘시절인연’의 연극 <나, 안갈례>가 상연된다.

또한 ‘톡톡1’과 ‘한땀공방’ 등에서는 펜 드로잉과 에코 드로잉 수강생 작품과 바느질 커뮤니티의 봉제 작품, 2025 가치동행일자리사업 활동 전시 등 한 해 결실을 담은 다채로운 성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돼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 후 텀블러를 지참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따뜻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참여자에게는 달콤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센터를 처음 방문한 서대문구민이 신규 회원 가입을 하면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활동공유회는 홈페이지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재료 소진 때까지 선착순 진행된다.

이성헌 구청장은 “이번 활동공유회가 50+ 세대의 열정을 확인하고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성과를 지역 사회와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평생교육의 모범이 되는 우수학습자 사례가 널리 전파돼 구민 행복200% 실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