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5곳 내외 선발… 테스트 지원·협업 기회·입주 혜택 제공

김예은 기자 2025.12.11 17:30:57

IBK기업은행,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함께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금융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이번에 5개 내외의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해 테스트 지원금, 기업은행과의 협업 기회,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핀테크랩 입주 및 멤버십 혜택도 함께 지원한다.

이번 7기 모집 과제는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프로세스 자동화 ▲카드고객 생애주기별 이탈방지 모형 ▲AI 기반 가계대출 상담·심사 시스템 ▲AI 활용 신탁거래 감사프로세스 자동화 ▲은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타 신사업 모델 및 아이디어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기업은행과 협업 가능한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1일부터 2026년 1월 26일까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가능성에 도전하며 혁신을 이어갈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과 긴밀히 협업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