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위드캔복지재단에 지역사회 복지사업 기금 전달

1천만 원 기부…아동·독거노인·저소득층 지원

김예은 기자 2026.01.23 16:28:16

Sh수협은행, 위드캔복지재단에 지역사회 복지사업 기금 전달.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22일 위드캔복지재단에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서울 강남지역자활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이준석 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과 이종화 위드캔복지재단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위드캔복지재단은 강남지역자활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내 30개 기관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재단이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아동 돌봄을 비롯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수협은행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매년 1천만 원씩 위드캔복지재단에 발전기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이준석 기업그룹 부행장은 “이번 발전지원금이 지역사회 복지활동에 보탬이 돼 더 많은 어린이와 노년층이 꿈을 펼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화 위드캔복지재단 사무총장은 “수협은행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들에게 전달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나눔 확산을 위해 더 많은 곳에 혜택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