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LCK컵 결승전, 홍콩서 열린다…글로벌 팬덤 확장 본격화

2월 28일~3월 1일 카이탁 아레나 개최…LCK 첫 홍콩 결승전

박소현 기자 2026.01.27 13:13:45

사진=라이엇게임즈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로 입지를 굳힌 LCK가 글로벌 팬덤 확장을 위해 2026 LCK컵 결승전을 홍콩에서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월 28일(토)과 3월 1일(일) 이틀간 열리는 2026 LCK컵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을 홍콩의 카이탁 아레나(Kai Tak Arena)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2년 출범한 LCK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을 10차례 배출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지역 리그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LCK는 2025년 기준 경기당 평균 AMA(평균 분당 시청자 수)가 약 63만 명에 달했으며, 이 가운데 해외 시청자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LCK는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됐던 로드쇼를 연 1회 이상 비수도권 지역으로 확대하며 현장 관람 기회를 넓혀왔다. 이를 통해 팬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해 왔으며, 이번 홍콩 결승전 개최는 이러한 전략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한 사례다. 

 

라이엇 게임즈는 글로벌 로드쇼를 통해 해외 팬들에게도 LCK 선수들의 최고 수준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결승전의 홍콩 개최는 아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 팬들의 접근성과 현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됐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이 LCK를 보다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6 LCK컵 결승전이 열리는 카이탁 아레나는 2025년 개장한 최신식 실내 다목적 경기장으로, 1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다. 농구와 배드민턴 등 실내 스포츠는 물론 콘서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벤트가 열리며 홍콩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결승전 티켓은 이달 29일(목) 한국시간 오전 11시부터 페이쿨(Paycool) 신용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선예매가 진행되며, 일반 예매는 30일(금)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티켓은 따마이(Damai)와 HK 티케팅(HK Ticketing)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결승전 현장에는 LCK샵과 팀 부스, 후원사 부스 등이 운영돼 글로벌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2026 LCK컵은 현재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이 맞붙는 그룹 대항전의 마지막 주차인 ‘슈퍼 위크’를 진행 중이다. 이후 2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플레이-인을 거쳐, 12일(목)부터 22일(일)까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가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