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2가제1동, 뚝도시장번영회에서‘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나눔

뚝도시장번영회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120만 원 기탁... 50년 이상 주민들께 받은 사랑에 보답, 겨울철 취약계층 위한 온정 전달

안용호 기자 2026.01.28 14:47:37

뚝도시장번영회에서 기탁하는 모습. 사진=성동구청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2가제1동(동장 김범철)은 지난 1월 23일 동주민센터에서 뚝도시장번영회(회장 유영희)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뚝도시장번영회는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유영희 회장과 신윤식 부회장, 윤성휘 매니저가 참석한 가운데 성금 120만 원을 기탁하며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뚝도시장번영회는 1974년 3월 설립된 상인 단체로, 1962년 개장한 전통시장인 뚝도시장과 함께 오랜 시간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해 왔다. 번영회는 시장 활성화와 전통시장 기능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5년 ‘뚝도 활어축제’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야시장 운영과 환경개선 사업 등을 추진하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현재 약 13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지역 상권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힘을 모으고 있다.
유영희 뚝도시장번영회 회장은 “뚝도시장은 오랜 역사와 이야기를 품은 소중한 지역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범철 성수2가제1동장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뚝도시장번영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성금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