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특집 방송 ‘5000P 넘어선 코스피, 그 다음은?’ 진행

정부 정책·RIA 출시·2026년 실적 기반 시장 전망 제시

김예은 기자 2026.02.05 16:22:46

한국투자증권, 특집 방송 ‘5,000P 넘어선 코스피, 그 다음은?’ 진행.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2월 6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5,000P를 넘어선 코스피, Next K증시는?’를 주제로 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집 방송은 ‘정부의 정책 지원과 증시 전망’을 주제로 마련됐다. 퀀트 분석가 염동찬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올해 정부의 증시 지원 정책을 비롯해 국내증시복귀계좌(RIA) 출시로 인한 수급 여건 변화, 2026년도 기업 실적을 바탕으로 한 연간 국내 증시 전망을 투자자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반도체 및 방산을 주제로 한 특집 방송을 통해 영상 조회수 10만 회를 넘기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밖에도 ‘모닝한투’, ‘리서치 톡톡’ 등 오전과 오후 각 1회, 약 1시간 30분 분량의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며 실시간 시장 전략과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의 시황 및 섹터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김도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특집 방송을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과 투자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