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GS25와 협업 신제품 출시

모찌 팬케이크 2종 선보여…IP 기반 리테일 콜라보 확대

박소현 기자 2026.02.06 16:50:39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전개하는 IP ‘쿵야 레스토랑즈’가 편의점 GS25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양파쿵야의 모찌 팬케이크 귤 요거트맛 ▲주먹밥쿵야의 모찌 팬케이크 쿠앤크맛 등 2종으로,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된다. 제품 구매 시 ‘쿵야 레스토랑즈’ 스티커(띠부씰) 40종 가운데 1종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신제품 관련 상세 정보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GS25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전개하는 ‘쿵야’ IP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한 콘텐츠다.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현재 팔로워 수는 약 16만7천 명에 달한다. 캐릭터 기반 스토리텔링과 밈(meme)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로 MZ세대 사이에서 인지도를 확대해왔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IP 콘텐츠 사업과 함께 소비자·브랜드·미디어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마케팅 컨설팅 영역도 확대하고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