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헬스케어, ‘디자인밀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2종 출시

“당류 관리 위한 맞춤설계 간편식”

김금영 기자 2026.02.13 11:16:22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2종 연출 이미지. 사진=풀무원헬스케어

풀무원헬스케어가 ‘디자인밀’ 신제품으로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2종(치킨브레스트, 타코시즈닝비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HQ(Health Quotient, 건강지능)’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개인의 건강 데이터와 영양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 경향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영양을 고려한 ‘당 관리 루틴’을 만들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풀무원헬스케어는 저당을 비롯해 고단백, 식이섬유를 더한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를 선보였다. 디자인밀은 지난해 출시한 구독 식단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에 이어 냉동 간편식까지 론칭,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은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설계된 저당 간편식으로, 여기에 단백질을 고단백 기준에 맞췄고, 식이섬유를 더했다. ‘치킨브레스트’와 ‘타코시즈닝비프’ 2종으로, 각각 닭가슴살 또는 소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에 병아리콩, 파바빈 등 식물성 단백질을 배합했다. 15가지 이상의 채소와 토핑을 넣어 식이섬유도 함유한다. 현미, 보리, 율무, 레드퀴노아 등 4가지 통곡물을 사용해 식감에도 신경 썼다. 신제품은 풀무원 디자인밀 공식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헬스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자인밀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식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