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

정릉2동, 길음2동, 장위3동서 쌀·성금·명절꾸러미 전달

안용호 기자 2026.02.14 08:58:34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정릉2동)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성북구 곳곳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과 단체, 상가, 기업 등이 성금과 성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연대가 확산되는 모습이다.

정릉2동에서는 적십자봉사회(회장 유강민)가 ‘소나타 피아노학원’에서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열고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떡국떡(1.5kg)을 지원했다. 거동이 어려운 가구에는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전달했다.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길음2동 자율방재단)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길음2동, 성진교회)

길음2동에서도 나눔 릴레이가 이어졌다. 래미안길음센터피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장현)가 성금 150만원을, 대한예수장로회 성진교회(담임목사 홍영수)가 50만원을, 길음2동 자율방재단(단장 이용규)이 4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신세계마트(대표 최춘자)는 쌀 10kg 50포를 전달하며 취약계층과 독거어르신의 명절 준비를 지원했다.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장위3동 명지브레인바둑학원)
성북구 곳곳 설맞이 나눔 릴레이…성금·성품 기탁 잇따라(장위3동 서울장위새마을금고)

장위3동에서도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명지브레인바둑학원(원장 이용희)이 백미 10kg 50포를 기부했으며, 서울장위새마을금고(이사장 이은미)는 백미 20kg 56포를 전달했다. 장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창순)는 한우와 떡국떡 등으로 구성된 명절꾸러미 30세트를 마련해 저소득 가구에 지원했다. 지역 단체장들은 성금 49만5000원을 조성해 전달했으며, 성북구에 근무했던 한 전직 공무원도 익명으로 100만원을 기부해 온정을 보탰다.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3개 동에서 전달된 현금 성금은 총 389만5000원이며, 이와 함께 백미 156포와 명절 식품 꾸러미 등이 지원됐다. 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홀몸어르신 등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명절이 더 외롭게 느껴질 수 있는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촘촘한 지역 돌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