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글로벌 발레 영재 육성 위한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 열어

심화 교육 외에 1인당 연간 500만 원 장학금 지원

김금영 기자 2022.08.10 17:19:15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문화예술 장학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체험 기회와 무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다. 사진 = KT&G장학재단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문화예술 장학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체험 기회와 무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올해 KT&G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문화예술 장학생과 강사진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됐다.

강사진으로는 김인희 세계발레지도자협의회 대표를 비롯해 올리비에 루시아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수석교사 등 국내외 정상급 무용수들이 참여했다.

참가 장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안무에 대한 지도를 받고, 개별 멘토링과 프로필 촬영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어 캠프 마지막 밤에는 참가자들이 이번 과정의 성과를 선보이는 ‘쇼케이스’ 무대를 진행했다. 장학생들은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와 같은 심화 교육 외에도 1인당 연간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체험형 프로그램인 이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재능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장르에 관심을 갖고 차별화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문화예술 장학사업’을 통해 젊은 인재들이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375억 원에 달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