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에 자신 있는 스타트업, 자랑할 기회 드려요

오비맥주 ‘전국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 열어… 내달 11일까지 응모

김응구 기자 2022.11.24 17:30:06

오비맥주가 스타트업들을 응원하고자 기획한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 포스터.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전국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하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혁신을 기반으로 사회와 환경 측면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스타트업들의 ESG 활동을 조명하고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분야는 △친환경(Environmental) 관련 성과와 활동을 의미하는 ‘Smart Action(스마트액션)’ △건전회식, 책임음주(Social) 관련 성과와 활동을 나타내는 ‘Smart Drink(스마트 드링크)’ △투명경영, 윤리경영 관련 성과와 활동을 소개하는 ‘Smart Policy(스마트정책)’ 등 세 가지다.

참여 희망 스타트업은 셋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분야에 맞는 영상·숏폼·이미지 등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고, ESG 활동 소개 글과 함께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로 내달 1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분야별로 두 팀씩 선정해 총 여섯 팀을 수상할 예정이다. 여섯 팀 모두에겐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5종을 공통으로 증정하며, 분야별 1등 팀에겐 오비맥주 한정판 냉장고를 부상으로 추가 지급한다.

소비자를 위한 참여형 SNS 이벤트도 열린다. 오비맥주 인스타그램 ESG 자랑대회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추천하고 싶은 스타트업을 태그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카스 0.0’ 한 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