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햄버거 브랜드 '폴트버거'와 손잡은 이유

테니스 헤리티지 공통분모, 패션과 버거의 이색 만남...스타필드 고양 팝업스토어 오픈

김예은 기자 2022.12.02 11:08:48

리복이 코트화의 근본 ‘클럽 C 85 스니커즈’와 테니스장 콘셉트의 버거핫플 ‘폴트버거’의 콜라보를 갖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LF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인기 햄버거 브랜드 ‘폴트버거’와 손을 잡았다. 리복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폴트버거 협업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테니스’라는 공통분모를 주제로 진행된 것으로, 먹고 입는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MZ세대 고객들과 색다른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리복의 대표 스니커즈 라인인 ‘클럽 C 85’는 1985년 ‘클럽 챔피온(Club Champion)’이라는 의미를 담은 테니스 코트화로 출발했으며, ‘폴트(FAULT)버거’의 이름은 서브한 공이 서비스 코트로 바르게 들어가지 않거나 규칙을 위반한다는 테니스 경기 용어에서 유래했다.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테니스 코트와 경기장 관중석을 연상케 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테니스 코트를 연상시키는 매장 전면에 기프트 박스가 배치된 리복 고양 스타필드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LF 제공

또한, 두 브랜드의 로고를 재치 있게 조합한 콜라보레이션 심볼을 기프트 박스와 매장 전면에 배치해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강조했다.

리복은 산업간 경계를 뛰어 넘는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브랜드 활동 반경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