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공식 도입

롯데온 비롯해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토이저러스서 간편결제 서비스 사용 가능

김금영 기자 2023.03.24 16:14:07

롯데온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를 공식 도입한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를 공식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애플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일종으로 애플(Apple) 기기 사용자가 신용 및 체크카드를 휴대폰 앱에 저장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도입하는 애플페이 서비스는 롯데온 입점 셀러 상품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토이저러스 등의 온라인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각 몰의 주문 및 결제 단계에서 결제 수단을 애플페이로 선택하고 얼굴 인식 기반의 페이스 아이디와 지문 인식 기반의 터치 아이디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면 결제할 수 있다.

롯데온은 애플페이 도입과 더불어 앞으로 간편결제 사용자 비중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애플 기기 및 현대카드 사용자를 중심으로 간편결제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간편결제를 사용하는 고객이 일반 결제 사용자와 비교해 객단가 및 구매 건 수 비중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간편결제 사용자 확대가 충성 고객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백경민 롯데온 페이먼트팀장은 “국내에 애플페이가 출시되면 이를 기다려왔던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애플페이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찾아다니며 사용해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롯데온이 발빠르게 도입한 점이 유의미할 것으로 분석한다”며 “앞으로 롯데온은 신규 사용자 및 고객을 확보하고,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해 이들이 충성고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