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임영웅’… 신곡 ‘모래 알갱이’ 발매되자마자 국내 음원차트 휩쓸어

6일 오전 멜론·지니뮤직 정상 차지… 7일 오전엔 단독 리얼리티 ‘마이 리틀 히어로’ 선공개

김응구 기자 2023.06.07 09:38:05

임영웅이 지난 5일 발매한 신곡 ‘모래 알갱이’가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사진은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 사진=연합뉴스, 물고기뮤직

역시나 예상대로였다. ‘히어로’ 임영웅의 파워는 대단했다.

지난 5일 가수 임영웅의 신곡 ‘모래 알갱이’가 발매되자마자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가요계에 따르면 ‘모래 알갱이’는 6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와 지니뮤직의 ‘톱 200’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여자)아이들의 ‘퀸카’, 에스파의 ‘스파이시’(Spicy), 아이브의 ‘아이 엠’(I AM) 등 국내 대표 걸그룹의 히트곡들을 모두 제친 성적이어서 한동안 그 인기가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이 지난해 처음 내놓은 ‘런던 보이’(London Boy)에 이은 두 번째 자작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부른 휘파람 소리가 돋보인다.

한편, 7일 오전에는 임영웅과 KBS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임영웅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 3화 영상이 선공개됐다.

짧은 이 영상은 임영웅이 이른 아침 LA 감성 가득 담은 러닝 패션을 선보이며 스트레칭하는 모습 등으로 꾸몄다.

‘마이 리틀 히어로’ 3화는 10일 오후 9시 25분 KBS 2TV에서 방송되며, 4화는 18일, 마지막 회는 25일에 방송된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