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 3’ 오픈

금융 연계 서비스 강화

김예은 기자 2023.06.08 13:57:03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시나몬(Shinamon)’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ㆍ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시나몬 시즌 3’는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두 시즌 동안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캐릭터 의상 아이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도입하고, 플랫폼 환경과 조작법도 개선했다.

향후에는 NFT 지갑(Wallet) 연결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의 확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 이벤트’와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