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와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운영하는 관악청년청이 지난 11월 20일(목) 관악청년청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2025 관악청년도전지원사업 네트워킹 파티 – NEXT : SCENE’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도전과 성장을 이어온 청년들이 함께 모여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장면(Next Scene)을 준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NEXT : SCENE’이라는 주제 아래, 청년 간 교류와 성장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1부 원데이 클래스, 저녁 식사 및 보드게임, 2부 네트워킹 파티로 구성되어 운영됐다. 먼저 1부에서는 ‘글라스 데코를 활용한 나만의 소품 액자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돼 참가자들이 직접 작품을 제작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저녁 시간에는 식사와 보드게임을 통해 자연스러운 교류의 장이 열렸다.
2부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한 해를 되돌아보는 회고 프로그램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베스트 드레서 시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도전 경험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여정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관악청년청 강운석 센터장은 “올해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도전을 이어온 청년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응원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악구와 관악청년청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관악구 청년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고, 심리적·사회적 고립 상태에 놓인 청년들이 다시 지역사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의 자립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맞춤형 정책과 지원 체계를 강화해, 청년이 지역 안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행사 및 청년도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청년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