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서울·광주에 ‘나비엔 하우스’ 3개 점 오픈

동대문점·북광주점·광주시스템점… 지점마다 차별화된 체험 요소 강화

김응구 기자 2026.01.21 10:16:05

‘나비엔 하우스’ 동대문점.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서울과 광주광역시에 체험 매장인 ‘나비엔 하우스’ 3개 점을 새롭게 열었다.

나비엔 하우스는 경동나비엔의 보일러, 제습 환기청정기, 주방기기, 숙면매트와 모기업인 경동원의 월패드, 스마트홈 시스템, 도어락, 방화문 등 다양한 생활환경솔루션을 직접 체험해보는 매장이다. 실제 주거 환경과 비슷한 공간에서 제품 설치 상태와 작동 과정은 물론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맞춤형 제품 추천과 설치·유지보수 및 구독 상담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한다.

2023년 12월 경기도 남양주와 의정부를 시작으로 제주도, 경남 진주, 서울, 광주까지 매장을 7개로 늘렸다.

이번 신규 매장 세 곳은 지점마다 차별화된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우선, 서울 동대문점은 수도권 고객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접근성이 강점이다. 온라인으로 정보를 접한 고객의 오프라인 체험을 적극 연계한다. 소셜미디어(SNS)와 검색 기반 유입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춰 체험과 상담 과정도 효율적으로 구성했다.

 

‘나비엔 하우스’ 광주시스템점. 사진=경동나비엔


광주 북구 주거단지의 북광주점은 나비엔 매직 주방기기 체험을 강화했다. 인덕션과 후드 등을 폭넓게 전시해 비교 체험할 수 있고, 인근에 인테리어 업체가 많아 함께 방문하기 편하다. 광주 서구의 광주시스템점은 스마트홈 시스템 체험에 특화된 매장이다. 보일러와 제습 환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을 연동한 통합 솔루션 체험도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22일 오전 11시 북광주점을 시작으로 오후 8시 광주시스템점에서 ‘나비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경동나비엔의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겐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며, 상담 예약 후 방문해 2월 말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겐 ‘나비엔 매직 멀티 광파오븐’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제습 환기청정기’, ‘나비엔 콘덴싱 ON AI 보일러’, ‘3D 에어후드’ 가운데 두 개 이상을 함께 구매하면 고가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캡처해 SNS에 업로드하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신규 3개 점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해 매장마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나비엔 하우스가 단순 체험 매장을 넘어 고객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솔루션을 제안하는 거점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