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동의 없이 사진 찍어 가족들 오해” 팬 폭행한 황철순 해명 + 네티즌 반응

황철순 “피해자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 네티즌 “무서워서 운동 열심히 해야겠다”

  •  

cnbnews 양창훈⁄ 2021.12.01 11:58:47

팬들을 폭행해 논란을 빚은 헬스트레이너 황철순. 사진=황철순 페이스북 캡처

 

헬스트레이너 황철순(38)이 자신의 동의 없이 사진 촬영한 팬을 폭행해 논란이 된 가운데 JTBC 뉴스룸이 황 씨의 폭행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지난 30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황 씨가 지난 30일 오전 1시 40분경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도로에서 20대 남성 두 명을 폭행하던 모습이 담겼다. 황철순이 남성을 폭행한 이유는 20대 남성들이 본인 동의를 받지 않고 촬영을 했다는 점이었다. 곁에 있던 여성과 남성이 황 씨의 폭행을 말렸으나, 황철순은 말리는 남성까지 때렸고 이에 남성은 황철순의 폭행에 쓰러졌다고 한다.

황철순의 팬으로 알려진 20대 남성 두 명은 황 씨의 항의를 받고 사진 촬영에 대해 사과했지만, 황 씨의 폭행이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JTBC 보도에 따르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황 씨에게 임의동행을 요구했으나, 당시 황철순은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황 씨는 경찰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관련해 네티즌들은 황 씨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CHUL SOON HWANG’에 비난 댓글을 달고 있다.

네티즌들은 “무서워서 운동 열심히 해야겠다”, “참지 않고 손이 먼저 나가는 (황철순은) 피트니스 계의 큰물이다”, “주변에서 형님 해주니깐. 온 국민의 형님 된 줄 아냐?” 등 비난을 쏟아냈다.

일부 네티즌은 심지어 황철순이 피트니스 계에서 하루빨리 퇴출당해야 한다고 주장하기까지 했다. 황철순이 피트니스 계에 먹칠하고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JTBC가 공개한 황철순 폭행영상 갈무리. 사진=JTBC NEWS 유튜브 채널

이와 관련, 황철순은 1일 JTBC와 인터뷰를 통해 당시 상황에 대해 해명했다. 황 씨는 “저에게는 제동의 없이 찍은 사진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며 “여러 사람이 몰래 사진을 찍어, 제 지인과 가족에게도 보내 오해를 받는 등 힘든 일이 많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황 씨는 “사진을 찍힌 사실을 알고, 그분들에게 다가가 ‘사진을 찍었냐’고 물었지만 ‘찍지 않았다’라는 대답을 들었다”라며 “그 뒤 핸드폰을 요구해 보니 제 사진이 찍혀 있어 너무 화가 나 핸드폰을 던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황 씨는 “제가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모습이 찍힌 걸 원치 않았다. 피해자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재차 사과했다.


이에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 부지석 변호사는 “황 씨의 동의 없이 사진 촬영한 부분은 잘못이다”라며 “이후 황 씨에게도 인간적인 사과를 받았고 (폭행 피해자들) 역시 황 씨의 사과를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황철순은 과거 ‘라스베이거스 머슬마니아 월드챔피언쉽프로1위’ , ‘마이애미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프로 1위’ 등을 수상했다. 하지만 피트니스 계에서 상징적 인물로 자리매김한 황 씨는 다양한 사건 사고에 휘말렸다.

황 씨는 지난 2015년 서울 강남구의 한 식당에서 시비가 붙은 30대 남성을 폭행한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2016년 12월에는 황 씨가 집행유예 중 음주운전 협의로 입건되어 면허취소를 처분받았다.

 

JTBC가 헬스트레이너 황철순이 팬들을 때린 모습이 담긴 CCTV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JTBC NEWS 유튜브 채널
관련태그
황철순  황철순폭행  징맨  헬스트레이너 황철순  JTBC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