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3년 만에 나타난 로버트 할리, 충격적인 ‘0.1% 희귀암’ 투병... 네티즌 “죄는 죄고, 쾌차하길” 응원

MBN ‘특종세상’에서 근황 공개…2년 전 악성 ‘말초 신경초종양(MPNST)’ 발견

  •  

cnbnews 윤지원⁄ 2022.05.20 11:00:54

로버트 할리 근황이 소개된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방송 화면. (사진 = 방송 화면 캡처)

“한 뚝배기 하실래예?”로 유명한 로버트 할리(귀화명 하일, 63)의 충격적인 근황이 알려졌다.

19일 방송된 MBN ‘현장프로 특종세상’에는 변호사 겸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출연해 3년 만의 근황을 공개했다. 할리는 2019년 필로폰 투약 혐의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법정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뒤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방송에서 할리는 “한국 사람들이 사랑을 많이 줬는데 한국 사회에서 아주 안 좋은 짓을 했기 때문에 하루 만에 모든 내 인생이 무너졌다”라며 “모든 사람들에게 미안했다. 변명을 할 수 없다”고 반성의 뜻을 내비쳤다.

오랜만에 카메라 앞에 선 그는 몸이 불편해 보였다. 인적 없는 산책로를 걷는 모습이 힘겨워 보였다. 얼마 걷지 못하고 벤치에 앉아 쉬는 모습을 보인 할리는 “다리에 아직도 통증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자숙 기간에 희귀암으로 몇 개월에 걸친 투병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2년 전 뇌신경 마비 증상이 있어 병원을 찾았는데, 치료 도중 온몸이 붓는 부작용을 겪었고, 이후 다리에서 악성 종양이 발견됐다는 것이다.

할리는 “신경암인데 ‘말초 신경초종양(MPNST)’이라는 암이다. 세계에서 0.1%도 없다. 세상에서 제일 희귀한 암 중에 하나”라고 설명하고는 “다행히 수술은 잘 받았지만, 끊임없이 운동하고 재활 훈련을 해야 하는 병”이라고 말했다.

“아내는 다른 데 있다”고 밝힌 할리는 현재 아들들과 반려견 두 마리와 함께 살고 있었다. 할리의 아들은 “수술 후 병원에서 퇴원할 즈음에 아버지 몸에 근육이 전혀 없었다. 근육이 없었기 때문에 걷는 것조차 할 수 없었다”면서 “튼튼했던 아버지가 근육이 없고 초라하고 외로운 모습을 보니 많이 마음이 안 좋고 슬펐다”라고 털어놨다.

이에 할리는 “아들이 ‘아빠는 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며 내내 옆에 있어 줬다.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미국 출신 로버트 할리는 유창한 경상도 사투리와 구수한 입담으로 지난 1990년대 방송계와 광고계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했고 1997년 귀화하는 등 한국 사랑을 드러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2019년 필로폰 투약 혐의로 사회적 물의를 빚었다.

방송이 나간 후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은 주로 “잘못은 잘못이고, 얼른 쾌차하라”,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면서 그의 허물과는 별개로 건강을 염려하며 쾌유를 빌었다.

한 네티즌은 “할리 형님, 호감 가던 모습이었기 때문에 배신감도 컸지만 병상에서 쇠약해진 모습 보니 마음이 안 좋다”고 말했고, 다른 네티즌은 “빠른 쾌유를 빈다, 가족들도 파이팅 하시라”고 응원했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희귀암이라니 조금 불쌍하다”라면서도 “필로폰으로 방송에서 퇴출된 지가 언제냐”, “호의로 대해준 한국인들에게 뒤통수를 때리다니”, “아픈 것으로 이미지 물타기 하지 마라” 등 여전히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 문화경제 윤지원 기자 >

관련태그
특종세상  로버트 할리  희귀암  말초 신경초종양  근황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