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이 ‘GLP-1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정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으로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을 출시하고, 혈당 관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GLPro 코어’, ‘GLPro 더블컷’은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기존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고 설명했다.
GLPro 코어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바나바잎추출물과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섭취 안전성을 확인받았으며, 당류 0g 설계가 특징이다.
GLPro 더블컷’은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까지 함유한 제품이다.
김양진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본부장은 “정관장의 R&D(연구개발) 기술력을 통해 홍삼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증명해낸 것에 의의가 있다”며 “GLPro 코어, GLPro 더블컷을 시작으로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여 혈당 관리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지난 20일 한국당뇨협회와 혈당 관리 제품 공동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향후 캠페인을 후원함으로 당뇨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당뇨협회 내 의학전문위원단과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