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성북구, 20개 동 주민자치회 대상 맞춤형 의제발굴 교실 운영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주민자치계획 수립을 위해 2월 한 달간 20개 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의제발굴 교실을 운영한다.이번 의제발굴 교실은 주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지역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의제화해, 주민 제안이 주민자치 사업과 주민참여예산으…
대표이미지
국방연구원 부지 주택 공급 신규 대상지 발표에 따른 동대문구의 입장
서울 동대문구는 정부의 주택 공급 확대 정책 취지에 충분히 공감한다며,다만 1월 29일 발표된 국방연구원 부지 일원 주택 공급 계획과 관련해 절차적정책적 측면에서 입장을 밝혔다.첫째, 이번 발표는 해당 부지를 관할하는 동대문구와 사전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된 사안으로. 특히 발표 이틀 전…
대표이미지
성북구, 의료·요양 연계 지역 통합돌봄 체계 구축 본격화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의료요양돌봄 등 복합적인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지역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성북구는 지난해 7월부터 지역 주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통합돌봄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보건의료, 건강관리예방, 요양, 주거…
대표이미지
강동구의회, 2026년 안토나눔봉사단 시무식 참석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는 지난 29일 길동 기리울 공연장에서 열린 2026년 안토나눔봉사단 시무식에 참석해 봉사단의 새해 출발을 함께했다.이날 시무식에는 봉사단 임원과 회원, 내외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활동 방향과 연간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대…
대표이미지
국립현대미술관 ‘소멸의 시학: 삭는 미술에 대하여’... “불후의 명작…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은 《소멸의 시학: 삭는 미술에 대하여》전을 1월 30일(금)부터 5월 3일(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자신의 분해를 공공연히 드러내는 작품을 삭는 미술이라는 이름으로 묶어 소개하는 전시이다.우리는 통상 뛰어난 작품을 불후의…
대표이미지
LG엔솔 “올해 매출 10% 중반에서 20% 수준 성장”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매출 23조6718억원, 영업이익 1조346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7.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33.9% 증가했다.지난해 4분기 매출은 6조1415억원, 영업손실은 1220억원이다. 매출은 전 분기(5조6999억원)와 전년 동기(6조4512억원) 대비…
대표이미지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사장 “올해가 실적 턴어라운드 원년”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사장이 30일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코오롱글로벌코오롱글로벌(사장 김영범)이 잠재 리스크를 털어내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재편을 통해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실적 반등) 원년을 선언했다.코오롱글로벌은 30일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김영범 사장과 임…
대표이미지
농협경제지주, ‘2026년 영농자재 공급혁신 결의대회’ 개최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경기도 안성시 중부자재유통센터에서 2026년 동심협력 영농자재 공급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필수농자재 가격 안정, 직영 농작업 대행 활성화, 농기계 부품 수급 개선, 스마트팜친환경 자재사업 확대 등…
대표이미지
농협경제지주, 설 명절 앞두고 농산물 수급·가격 동향 점검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지난 29일 설 명절 대비 주요 농산물 성수품의 수급상황과 가격 동향 점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정승일 산지도매본부장은 농협 안산공판장을 방문해 사과와 배 등 설 성수품의 출하 물량과 경락 시세를 직접 확인하고, 현장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대표이미지
무주덕유산리조트‧오투리조트 스키장, 최상급 슬로프 오픈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의 설천 상단 슬로프 모습. 사진=부영그룹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오투리조트가 스키장의 최상급 슬로프를 그랜드 오픈한다.무주덕유산리조트는 31일 설천 상단 최상급 슬로프 전면인 △모차르트 △카덴자 △알레그로 △왈츠 등 슬로프 4면을 전체 동시 개장한다.덕…
1 2 3 4 5 6 7 8 9 10


CNB 저널 FACEBOOK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