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구몬학습, 디즈니와 함께 창작 문학 공모전 개최

‘주토피아 2’ 테마로 시·산문·그림 등 공모… 총 325명에 3000만 원 상당 시상

  •  

cnbnews 김한준⁄ 2025.08.18 10:16:40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 이미지. 사진=구몬학습
 

구몬학습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함께 전국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제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문학적 소양을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는 자기표현력과 스토리텔링 능력을 강조하며 디즈니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공모전은 구몬학습 회원뿐 아니라 전국 유초등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구몬학습 문학’과 ‘디즈니 이벤트’로 나뉜다.

‘구몬학습 문학’ 부문은 △초등 어린이 시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구성되며, 주제는 ‘미래의 나에게 생긴 일’이다. 자유로운 형식으로 자신의 상상을 표현하면 된다.

‘디즈니 이벤트’ 부문은 11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를 테마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예고편을 감상한 후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 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8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수상자는 12월 1일 발표된다. 심사는 작가,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아 창의성, 표현력, 내용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총 5개 부문별로 △대상(1명) △금상(4명) △은상(10명) △장려상(50명) △단체 대상(1팀) 등 총 325명에게 3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친숙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갖춘 <주토피아 2>를 테마로 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의 문학적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몬학습이 주최하는 첫 문학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토피아 2>는 도시를 뒤흔든 의문의 존재 ‘게리’를 쫓는 ‘주디’와 ‘닉’ 콤비의 짜릿한 추적을 그린 모험 애니메이션이다.

< 문화경제 김한준 기자 >

관련태그
구몬학습  디즈니  주토피아  창작 문학 공모전  유초등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