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첫인상 달라졌다! … 동작구, 보라매로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완성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신대방삼거리역 인근 보라매로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무질서하게 설치된 노후불법 간판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보행 안전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구는 지난해 3월 공모를 통…
동작구, 서울시 유일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 행안부 장관 표창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공직자가 업무의 주체로서 스스로 업무수행 과정을 점검하고 업무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이를 통해 행정오류와 부패…
길동주민센터–서울강동우체국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가구 위한 ‘만원의 행…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길동주민센터는 14일, 서울강동우체국(국장 신용영), 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천수)와 함께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만원의 행복 보험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만원의 행복 보험은 만 15세부터 65세까지의 생계주거급여…
“골든타임 지켜라” 강서구, 응급처치 교육 본격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응급상황 발생 시 구민의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맞춤형 응급처치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소방청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30.3%로, 병원 도착 전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14.4%에 달해 시행하지 않…
강동구 공인중개사들, ‘희망온돌’ 성금 기탁하며 이웃사랑 실천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최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동구지회와 지역 내 공인중개사 단체들이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총 65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성금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동구지회를 포함해 총 7개 관련 단체가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특…
마포구, 돌봄통합팀 출범! 지역돌봄 체계의 판도 바꾼다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월 19일 돌봄통합팀을 복지동행국 복지정책과에 신설하고 본격적인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나선다.이는 2026년 3월 27일 시행되는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돌봄통합지원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된 조치다.돌봄통합지원…
성동구, 신규 공영주차장 97면 확충 완료...주차 걱정 줄어든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해 총 97면 규모의 신규 공영주차장 확충을 완료하며, 주차 공간 부족 해소와 쾌적한 주차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2025년 한 해 동안 새로 확충한 공영주차장은 총 3개소, 97면으로 옥수역 공영주차장 32면, 행당동 공영주차장 48면, 옛…
성동구, 2026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2월 6일까지 접수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12일부터 2026년 성동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모집을 시작했다.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공동체를 발굴하여 자치네트워크와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역의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도록 하는 사업으로, 올해 구는 총 45개 주민 모임을 선정해 총 5,940만 원…
성동구 왕십리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제2동(동장 정성윤)에서는 지난 1월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명기) 주관으로 새해 첫 이웃 나눔 행사인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왕십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한 것으로…
2026년 강동구 복지, 기준은 낮추고 지원은 세심하게… 필요한 순간, 곁에…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026년 달라지는 복지정책을 안내하며, 아이청년중장년어르신장애인까지 생애 전 주기에 걸친 세심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겠다고 밝혔다.구는 주요 변경 사항으로 ▲의료요양돌봄을 연계한 통합돌봄 지원사업 시행 ▲한부모가족 지원기…
중구, 자동차세 1월에 미리내면 5% 할인
자동차를 소유한 주민이라면 1월 자동차세 연납만으로도 한 해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서울 중구는 연중 가장 실속 있는 절세 혜택으로 꼽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2월 2일까지 받는다.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정기 부과되지만, 1월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하면 2월 1일부터 12…
중구, 갑자기 닥친 어려움 '긴급복지'로 빠르게 돕는다
서울 중구가 갑작스러운 위기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지원을 통해 신속한 도움에 나서고 있다. 올해부터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 가구원 수에 따라 월 5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인상됐다. 1인 가구의 경우 생계지원금이 지난해 월 73만원에서 올해 월 78만원으…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