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준⁄ 2025.09.01 11:29:09
구몬학습이 지난 8월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AI시대를 살아가는 힘, 구몬학습’ 브랜드 캠페인 영상 총 4편의 합산 조회수가 한 달 만에 100만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일 구몬학습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AI 시대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고민에 공감하며, 학습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생각하는 힘’과 ‘스스로 해내는 힘’의 중요성을 담은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구몬학습 교재는 주관식 문항으로 구성돼 풀이 과정에서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돕고, 학습자가 스스로 목표를 완수하는 힘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실제로 스마트구몬N 회원들의 학습 목표 완수율은 86.1%에 달했다. 이는 기존 종이 학습지의 강점을 살린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구몬N’의 특장점 때문이다. 스마트구몬N은 펜으로 직접 쓰는 학습 방식과 구몬 선생님의 일대일 맞춤 관리를 통해 자기 주도 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자기 주도 학습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구몬의 브랜드 철학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구몬학습은 9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 문화경제 김한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