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는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을 주제로, 설화수만의 60년 인삼 과학 연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팝업 스토어는 총 5단계 체험으로 구성된다. ‘인삼 정원’에서는 진귀한 인삼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고, ‘히든 아카이브’에서는 설화수 헤리티지와 자음생크림 핵심 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비밀 연구실’에서는 제품 기술과 효능을 살펴보고, ‘피부 밀도의 방’에서는 자음생크림이 제공하는 고밀도 피부와 자생력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은 여정 속 힌트를 활용해 금고를 열고 특별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루프탑에서는 인삼 젤라또를 즐기며 체험을 마무리한다.
‘시크릿 하우스’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예약 가능하며, 현장 방문도 가능하다. 9월 26일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시작으로 롯데 인천, 롯데 잠실, 신세계 대구 등 주요 백화점에서도 팝업이 이어진다. 또한 9월 초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 태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과 미디어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닝 행사에는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 임윤아를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팝업 스토어의 시작을 축하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