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회사의 가치를 담은 새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는 7년 만에 제작한 2분 25초 길이의 기업 PR 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세대별·나라별 다양한 고객의 일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소개되고, 기업의 철학과 가치,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들이 감성적으로 표현됐다.
영상은 먼저 1950년 설립해 7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처음 출시한 ‘칠성사이다’ 고유 이미지와 7개의 별이 만나 칠성이 된 모습을 그래픽 효과로 담아냈다. 또 그간 사랑받아온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들이 고객의 일상에서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이뤄낸 주요 성과가 강조됐다.
아울러 국내 음료업계 최초 수출을 시작으로 700여 파트너사와 함께 전 세계 7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글로벌 종합음료기업으로 한 걸음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 후반부에는 국내 최초 무(無)라벨 생수, 초경량 9.4g 페트 출시 등 ESG 경영을 실천하는 노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담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롯데칠성음료가 곁에서 항상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남기며 마무리된다.
새 홍보영상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볼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는 칠성몰에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칠성몰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기업 가치를 대중이 공감하도록 영상으로 담았다”며 “앞으로도 당신, 세계, 지구, 미래, 모든 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