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가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상품을 구성해, 주방용품, 문구용품 등 약 20종을 선보인다.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는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걸어 자투리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바꿔주며, 2단까지 결합할 수 있으며, 별도 시공 없이 선반에 걸어 사용하는 구조다. ‘우유팩 클립’은 우유팩 상단에 씌워 내용물이 새거나 냄새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며, 투명한 소재로 유통기한 확인도 용이하다. 십자 구조에 네 개의 다리를 접고 펼 수 있는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은 다리를 두 개만 펼치고, 나머지는 세워서 휴대폰 거치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메모나 택배 정리 등 문구용품도 준비했다. ‘점착 메모 만드는 글루펜’은 펜 타입의 소형 접착제다. ‘커터 달린 송장 보호 스탬프’는 롤러 형태로 문지르듯 주요 정보를 가릴 수 있는 스탬프에 절취용 커터를 일체형으로 구성했다. ‘노크식 클립형 커팅펜’은 볼펜처럼 버튼을 누르면 날이 나오는 구조로, 칼날을 펜촉처럼 얇게 구성했다.
이 밖에 납함이나 화분, 휴지통 등에 부착하는 ‘접착식 캐스터 바퀴(4개입)’, ml 눈금이 표시된 ‘스포이드용 주사기’, 신축성 있는 재질을 사용한 ‘손가락 면 밴드’ 등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