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신 가전을 구독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AI 구독 페스타’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멤버십 포인트 적립과 정부 환급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소비자 혜택이 크게 확대됐다. 행사 기간 ‘AI 올인원 2.0’ 요금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총 구독 금액의 최대 8%를 멤버십 포인트로 제공한다. 일부 모델 구독 시에는 첫 달 구독료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또 ‘AI 패키지’로 두 개 이상의 품목을 구독하면 기존 품목당 최대 5만 포인트에 더해 3만 포인트가 추가 지급된다. 정수기 RWP70F15AN 모델 구독 고객에게는 15만 포인트가 별도로 제공된다.
아울러 ‘AI 구독 페스타’ 혜택과 함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통해 구독 구매 시 최대 30만 원 한도 내에서 10% 정부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용 케어 서비스 ‘블루패스’도 강화했다. 세탁기·냉장고·TV 등 주요 품목에 대해 원하는 날짜·시간대에 설치할 수 있는 ‘시간 맞춤 설치’, 오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이 가능한 ‘오늘 보장 설치’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A/S 패스트트랙’, 스마트싱스 세팅, AI 사전케어 알림, 하나 더 서비스 등 구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맞춤형 관리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용훈 상무는 “구독 혜택과 정부 환급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고효율 가전을 합리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한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