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연말, 책으로 나의 취향을 만나는 도서 축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만권당 북페어 '만권의 취향' 북마켓 참가사 모집”

취향을 주제로 한 도서 큐레이션과 독자 소통의 장 마련

  •  

cnbnews 안용호⁄ 2025.11.03 14:04:09

2025 만권당 북페어 '만권의 취향' 북마켓 참가사 모집. 사진=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문화예술본부장 방성택)은 오는 12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개최되는 2025 만권당 북페어 <만권의 취향> 북마켓 참가사를 모집한다.

이번 북페어는 ‘취향’을 주제로 한 도서 축제로, 책을 통해 나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 기간 동안 북마켓, 북토크, 공연, 워크숍,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북마켓에는 출판사, 독립서점, 작가 등 도서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는 개인 또는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사는 북페어의 주제인 ‘만권의 취향’에 맞춰 자신만의 키워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큐레이션과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 단순 판매를 넘어 도서 큐레이션과 독자 소통 중심의 부스 운영을 지향한다는 점이 이번 북마켓의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사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도서 판매 수익은 전액 참가사에 귀속된다. 또한 부스 기본 집기와 함께 행사 공식 홍보가 지원된다. 행사 기간에는 현장 구매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3일(월)부터 11월 10일(월)까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대구예술발전소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및 참고자료이며, 선정 결과는 11월 13일(목)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사는 11월 28일(금) 사전 워크숍을 거쳐, 12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양일간 북페어 현장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한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방성택 문화예술본부장은 “올해 북페어는 단순한 책 축제를 넘어, 시민들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책의 세계를 만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다채로운 도서 콘텐츠를 가진 출판사, 독립서점,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만권당 북페어  만권의 취향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