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75호
·
[데스크 칼럼]‘별에서 온 그대’ 경제효과 3조 “한류에서 신성장동…
문화의 힘은 진공청소기이자 태풍의 눈이다. 글로벌 거대자본을 거침없이 빨아들이는 블랙홀이다. 질풍노도의 대박을 몰고 오는 태풍의 인자(因子)다. 최근 종영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13억 중국의 소비까지 바꾼 걸 보고 든 생각이다. 별그대의 힘은 대단했다. 10여 년 전…
[리더십이 경쟁력이다 -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대표]리더…
『리더의 말 한마디가 조직은 물론 구성원들의 생사를 결정한다. 지난 16일 아침에 진도 앞바다에서 전해진 대형 참사 소식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475명의 승객을 태우고 제주도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했다. 배는 중심을 잃고 선체가 기울기 시작한 지 2시간 여 만에 완전히 뒤집힌 채로…
[이한성의 옛절터 가는 길 49 (上) 공주 기행]수원사지~월성산 봉수~…
공주행 버스에 오른다. 공주로 가는 차편은 고속터미널이나 남부터미널에서 수시로 있기에 예약이 필요하지 않다. 버스는 두 시간이 걸리지 않아 경부고속도로 천안에서 논산 방향 고속도로를 타고 공주에 닿는다. 이렇게 가볍게 백패킹길에 오르면 휘파람 불듯 가벼운 일탈감(逸脫感)을 즐길 수 있다…
[송행근의 중국부자 이야기 ⑤]380억짜리 술잔
380억 원이나 되는 술잔에 술을 마실 사람은 누구일까. 4월8일 홍콩 소더비 경매에서 명나라 성화제(成和帝 1464∼1487)시기에 제작된 술잔이 중국 도자기로는 사상 최고가인 2억8100만 홍콩달러(380억 원)에 낙찰되었다. 두채(斗彩) 양식으로 만들어진 찻잔은 수탉과 암탉 한 쌍이 병아리들을 돌…
[명품 ‘히든 챔피언’ 탐구 ① 뱅앤올룹슨]덴마크 럭셔리 AV 브랜드…
『헐리우드 스타의 저택에서나 볼 수 있었던 명품 AV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언제부터인가 국내 드라마에서도 자주 배경 소품으로 등장하고 있다. 북유럽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과 조화된 최첨단 기술의 집약, 그것이 뱅앤올룹슨이다. 끈질긴 장인 정신과 완벽주의로 가득한 예술적 가전의 세계에 입…
[조선기 재테크 칼럼]아우구스투스의 심모원려
천년 제국 로마의 국가통치형태를 공화정에서 제정으로 바꾼 이는 카이사르와 아우구스투스이다. 한니발 전쟁을 거치면서 대단히 훌륭하게 작동하던 원로원 중심의 공화정 체제는 전쟁에서의 승리 이후 급격하게 확대된 영토와 주민을 효율적으로 통치하지 못했고 이 때문에 제국은 혼미를 거듭하게…
[인터뷰 - 세브란스 체크업 전재윤 원장]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맞자
세브란스 체크업 전재윤 원장은 “두 달쯤 전에 70세의 미국에서 사업하시는 분이 체크업을 찾아오셨다. 특별한 이상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명치 부위가 좀 불편하게 느껴져서 검사차 온 것이다. 검진을 진행하면서 내시경 검사에서는 별문제가 없었는데, 심전도 검사를 하던 중 심근경색증으로 혈관…
[창조경제가 미래다 - 맥신코리아 한승범 대표 인터뷰]나는 검색된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온라인 세상의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세상의 영향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측면이 많이 있지만, 때로는 예기치 않게 치유하기 힘든 상처를 입히기도 하는 부정적인 측면도 결…
[심원섭 대기자 만난 사람 - 새정치민주연합 노영민 의원]“19대 국회…
“언제부턴가 우리 사회에 안전불감증 현상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원칙을 등한시하고 편법주위가 만연하면서 이런 사태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모두가 자각해야 한다.”새정치민주연합 노영민 의원(3선. 충북 청주 흥덕구을)은 4월18일 오전 CNB저널과 인터뷰에…
[최창석의 문화파워 - 한국인의 과시욕]한국인은 왜 중대형차 선호하…
『한국인은 과시욕이 강하다고 한다. 왜 강해졌을까? 특히, 중대형 승용차와 명품의 소비에서 과시욕이 잘 드러나 있는 것 같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왜 승용차와 명품은 과시욕을 드러내는 수단이 됐을까? 우리나라의 승용차와 명품 소비성향을 일본, 미국 등의 주요선진국, 중국…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