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자동차 - ‘뉴 XJ’ vs ‘올뉴 K7’ ①] 칼럼 “자동차는 살아 있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기아 자동차 디자인에 대해 평가해달라.” 재규어 신차 발표회에서 재규어가 아닌 기아차 디자인에 대해 묻는 질문이 나왔다. 다소 엉뚱하고, 어쩌면 실례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질문을 받은 이안 칼럼(Ian Callum)은…
대표이미지
[자동차 - ‘뉴 XJ’ vs ‘올뉴 K7’ ②] 슈라이어 “궁극의 동적 우…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기아자동차는 1월 26일 ‘올뉴 K7’을 출시했다. 기아차는 “올뉴 K7은 기아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며 “기존 준대형 시장에서 공유되던 전통적 가치를 뛰…
대표이미지
[공간 디자인 - 모악호수 집] 산과 호수 낀 놀이터 같은 집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전라북도 모악산도립공원과 구이저수지 사이에 위치한 모악호수마을은 최근 전원주택단지로 자리를 잡았다. 자연경관이 수려한 모악산과 구이저수지를 끼고 있는 배산임수 지역인 데다, 인근 전주시까지 승용차로 10분 거리여서 각…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이태원 살인사건과 일사부재리 원칙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1997년 4월 3일 밤 10시경, 22살의 대학생 조 씨는 여자 친구를 집에 데려다주기 위해 이태원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조 씨는 소변이 마려워 근처 햄버거 가게로 들어갔고, 거기서 갑자기 살해…
대표이미지
[경찰청 사람들 - 남대문파출소 곽경희 경장] ‘젤리 찾아 3만리’ 해…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남대문파출소는 언제나 민원 처리로 분주하다. 유동 인구가 많은 남대문 시장이 바로 옆이라 어쩔 수 없다. 시장 상인들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사람으로 붐비는 만큼 별의별 일이 다 있다. 이런 식이다. 파출소에 할머니 한 분이 화를…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뉴질랜드 → 호주] 신대륙 같은 뉴질랜드…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9일차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남방의 샹그릴라호텔을 나와 먼저 찾은 곳은 해글리 공원(Hagley Park). 호텔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 이어 세계에서 두…
대표이미지
[신간] 박문국 ‘한국사에 대한 거의 모든 지식 - 조선의 왕 이야기(하…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윤하나 기자) SNS 카카오스토리 채널 ‘6분 한국사 이야기’의 구독자들이 기다려온 ‘한국사에 대한 거의 모든 지식 - 조선의 왕 이야기’ 하권이 출간됐다.상권이 태조부터 선조까지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하권은 광해군부터 대한제국의 순종까…
대표이미지
[신간] 이도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고수에게 훔쳐라’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윤하나 기자) “유능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고 피카소는 말했다. 세상 아래 새로운 것은 없으니 인류가 만들어 놓은 최고의 것을 자신의 일에 접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이 책은 처칠, 가브리엘 샤넬,…
대표이미지
[신간] 허원 ‘바이오 대박넝쿨’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윤하나 기자) 한미약품의 5조 원 규모의 신약 기술 수출과 삼성의 바이오 의약품 공장 예정 발표로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바이오산업은 관심의 대상이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들 속…
대표이미지
[공연 리뷰] 괴물신인 박소담, 연극 ‘렛미인’도 삼켰네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영화 ‘검은 사제들’ 상영 극장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재미있는 현상이 있었다. 처음엔 강동원과 김윤석을 이야기하며 극장에 들어가지만, 나오는 이들은 대개 박소담을 언급했다는 사실이다. 퇴마 영화의 전설 ‘엑소시스트’의…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