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회장 아닌 대표” 구광모號 파격 1년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놀라운 파격의 연속이다. 한 대기업 임원은 최근 LG의 상황을 이렇게 요약했다. 부친인 구본무 회장의 타계로 작년 6월 그룹의 총수 자리에 오른 구광모 LG 회장(41)은 채 1년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빠르게 LG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개혁의 속도는 전광석화(電光石火)에…
대표이미지
재계순위 바꾼 김승연 회장의 승부수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재계 순위(자산규모 기준)가 지난해 8위였던 한화그룹이 7위 GS그룹과 순위를 바꾸며 한 계단 상승했다. 한화그룹은 2014년까지만 해도 10위권에 턱걸이했지만, 2015년 삼성그룹과의 빅딜에 힘입어 9위가 됐고, 2016년에는 8위로 올라섰다. 이번 7위 상승은 2016년 이…
대표이미지
상속세에 발목 잡힌 총수들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 약 9000억원, 조원태 한진칼(한진그룹) 오너 일가 약 1600~2000억원. 최근 갑자기 상속세를 내야 할 처지에 놓인 주요 재벌그룹 오너들의 상속세 예상액이다.상속세란 사망으로 인해 그 재산이 가족친족 등에게 무상 이전되는 경우 당해 상속재산에 대…
대표이미지
은행들, 1Q 의외 선방…“하반기 고비”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올해 1분기 신한금융KB금융우리금융하나금융 등 4대 금융지주의 성적표는 나쁘지 않았다.먼저 신한금융지주의 2019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918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8575억원 대비 7.1% 증가한 것. 핵심 그룹사인 신한은행의 1분기 순이익은 6181억원으로 전년…
대표이미지
단일기업 최대 ‘KB 취업박람회’ 가보니
(CNB저널 = 이성호 기자) 28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은 직업계고 학생대학생전역 예정 장병중장년일반인 등 구직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가 열린 것. 우수기업들이 한 자리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채용을 진행, 취직을 원하는 사람들이 부스마다 넘쳤다.…
대표이미지
[아트북] 거리의 거리 – 섬을 걷다
밴드 체리필터의 드러머이자 사진작가이기도 한 손스타의 첫 번째 사진집이 출간됐다. 오랫동안 사진을 찍어온 저자는 2013~2018년 섬을 여행하며 거리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다. 하와이, 오키나와, 싱가포르, 스리랑카, 푸껫에서 찍은 그의 사진은 낯선 섬의 거리와 그곳의 사람들 사이를 부드럽게…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백골이 돼서도 손에서 붓을 놓지 못한 작가의 사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썩어 문드러져 살점은 다 떨어져나가고 새하얀 뼈다귀만 남은 손. 아귀힘 하나 안 남아 있을 것 같은데 붓을 꼭 부여잡고 있다. 죽어서도 이 붓은 못 놓겠다는 의지일까. 이건 안창홍 작가가 예견한 자신의 미래이기도 하다.아라리오갤러리가 6월 30일까지 안창홍의 개인전 화…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⑪] 어른을 위한 동화 ‘톤코하우스 애니메이션’전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열한 번째 장소는 톤코하우스 애니메이션전이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저분하다고 학교 친구들에게 늘 놀림당하는 피그(pig).…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고악기·스니커즈까지…시야 넓히는 국내 미술품 경매회…
4월 19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가수 헨리의 바이올린이 화제가 됐다. 헨리가 처음 한국에 왔을 때부터 함께 시간을 보낸 추억이 담긴 이 바이올린은 4월 케이옥션 사랑나눔 자선경매(이하 자선경매)에 출품돼 경매 시작 10여분 만에 최초 경매가 5만원을 훌쩍 웃도는 1000만 원에 낙찰됐다.…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살고 싶어서, 사고 싶다…'미세먼지옥'에서 날 살려줄 자동…
무더위는 이른 감이있지만 햇살은 따뜻하고, 바람은 선선하다. 세상은 푸르고, 날벌레는 아직 적다. 이래저래 5월은 여행 가기 딱 좋은 달이다.경기도에 사는 직장인 A씨는 월요일부터 주말을 기다렸다. 가족에게 의미 있는 기념일까지 끼어 있던 5월 마지막 주말, A씨는 한강 시민공원 가족 나들이를 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