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715호
·
22년 우리를 기다리는 국내외 주요 작가 미술 전시... '화려한 라인업에…
지난해 한국 미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뜨거웠다. 코로나의 영향이 있었음에도 사람들은 꾸준히 미술관과 갤러리를 방문했고 아트페어와 옥션의 미술품 거래도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미술계의 호황은 새해에도 이어질까? 국내 미술관과 갤러리전시 예정인 국내외 작가들의 화려한 라인…
청와대서 울음 터트린 전 재산 기부 93세 남한산성 김밥 할머니 사연
김밥 장사로 평생 모은 전 재산을 기부하고 장애인을 위해 봉사한 박춘자(93) 할머니가 청와대 초청 행사에 참석해 눈물을 쏟은 사연이 뒤늦게 공개됐다.이 사연은 남궁인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달 청와대에서 열린 '2021기부나눔단체 초청행…
새해 첫 주 꼭 확인! 2022 연휴 + 돈 되는 생활 정보
새해 계획의 이정표는 역시 '공휴일이다'. 특히 1월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를 대비해 벌써부터 휴가 계획을 짜는 이가 늘고 있다. 올해 모두를 웃게 해 줄 공휴일을 살펴보자.우선 1월은 31일(월)부터 2월 2일(수)까지 '설'이 꼈다. 무엇보다 29일(토)부터 총 5일을 쉴 수…
‘코로나와 비만’ 조사해보니 국민 40%가 살쪘다…네티즌 “확 찐 자…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안에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많은 이들이 활동량 부족과 그에 따른 체중 증가를 걱정했다. 급격히 체중이 늘어난 사람을 코로나19 확진자라는 단어에 빗대 만든 '확 찐 자'라는 신조어도 나왔다. 그런데 실제로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로 우리…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탈출 심각하다! 의료진에 발송한 긴급 공…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입소자들이 탈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지난 3일 한 국공립병원에 근무하는 의사 A 씨는 자신이 받은 공문을 SNS에 공개하며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탈출 증가의 심각성을 알렸다.A 씨가 공개한 공문에 따르면 최근 일부 생활치료센터…
보너스 4000% 지급한 대만 회사 화제…네티즌 “이익 직원들과 나누는…
대만의 한 해운사가 통 큰 연말 보너스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에버그린-마린. 양밍(阳明)해운, 완하이(万海)라인스와 함께 대만 3대 해운사이자 세계 7위 해운사로 꼽힌다.3일 뉴스1등 국내외 다수 매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연말 자사 직원에게 1인당 무…
자녀 셋 낳으면 1억 대출 전액 탕감, 창원시 '결혼드림론'... 여성단체 반…
지난 1월 경상남도 창원시가 인구유입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해 '결혼드림론'을 발표했다.제도를 살피면 결혼 때 1억 원을 대출한 부부가 첫째 자녀를 낳으면 이자지원(3년 내 1자녀 출산), 대출 원금 30% 상환 지원(10년 내 2자녀 출산), 1억 원 전액 상환 지원(…
자영업자 두 번 죽이는 ‘온라인 광고 대행 사기’ 알아봤더니...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온라인 광고 대행 사기를 당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네티즌의 눈길을 끌고 있다.글을 작성한 자영업자 A 씨는 저는 광고 대행 사기를 당한 자영업자 중 한 명이다. 사기를 친 사람은 저에게 동영상, 리뷰 댓글, 메인 배너의 관리, 블로그를 통해 하루 주문을 최대 20…
‘BTS 잠옷’ 11만 9천 원, 베개 6만 9천 원…. BTS멤버 진, “무슨 가…
위버스샵에서 11만9000원에 판매되는 잠옷. 사진 = 하이브 제공BTS의 멤버 진(30)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 잠옷이 고가 논란을 빚고 있다.하이브는 3일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에 잠들기 전 돌아본 하루는 칭찬, 혹은 반성. 진의 기발한 기획으로 완성한 파자마와 베개를 소개한다라는 문구와 함…
서울시 명품 재생자전거 불티나게 팔린다! 일부 지역 전량 소진, 2월 출…
갈수록 야기되는 골치거리로 전략한 버려진 자전거를 서울시가 중고거래 플랫폼(라이트브라더스)와 함께 수리해 온라인 시범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5년 간 서울시에 방치된 자전거 대수는 무려 7만 8848대이다.버려진 자전거는 자치구 차원에서는처리하기 어려운 폐기물 중 하나였다. 물론 지역자활…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동대문구, 서울시립대와 손잡고…
성북구 돈암삼성아파트 부녀회…
동작구의회, 제340회 임시회 기…
송파구, 청년 전세 사기 막는다…
서울시의회 김경 문화체육관광…
윤영희 서울시의원 “서울 초·…
서울시의회 김용호 의원, 서울…
서울시, 한강 드론 라이트 쇼 취…
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생…
한국재정정보원, 노사가 함께하…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