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코로나19 팬데믹이 미술관을 부활시켰다?
주한 스위스대사관은 2018년부터 매년 한-스위스 혁신 주간(Swiss-Korean Innovation Week)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학 기술, 스마트 리빙, 순환 경제, 녹색 전환 등의 테마가 다루어졌고, 올해는 다양성: 혁신을 이끄는 힘을 테마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4개의 공용어…
대표이미지
[기획특집: NFT 마케팅 ③] 명품 패션· 자동차 업계, NFT에 눈독…
NFT의 속성을 명확히 이해하면 명품 패션업계와자동차 업계가 NFT와 불가분의 관계임을 알 수 있다. 이들 업계가 활용하고 있는 NFT의 3가지 고유한 특성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NFT가 변화시킬 패션및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엿본다.하나, NFT는 디지털 뿐 아니라 현물 자산의 등기부등본이다우…
대표이미지
[기획특집: NFT 마케팅 ②] 게임업계, NFT 사업 어디까지 왔나?
국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기술 발달에 기반한 P2E(Play to Earn) 게임과 NFT(대체불가토큰)를 도입한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자체 블록체인 플랫폼과 코인을 만들어 선보이고, 게임 속 재화를 가상화폐와 교환할 수 있게 해 P2E를 구현하거나 아이템을 NFT화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식…
대표이미지
[기획특집: NFT 마케팅 ①] 유통업계, 예술·캐릭터와 NFT 만남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개성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주요 타깃으로 각 업계는 NFT 관련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NFT는 위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대표이미지
[인터뷰] 고상우 작가, “롯데호텔 국빈 스위트룸 채운 작품…NFT는…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MZ세대 사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아트가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난 7일 한국 미술시장 정보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한국 미술시장 규모는 최대 5639억 원으로 추산되며 성장세를 보였다.관련해 예술경영지…
대표이미지
[인터뷰] 임근혜 아르코미술관 관장 “미술관 이노베이션 시대 온다”
대학로의 상징, 붉은 벽돌 건물의 아르코미술관에서 관객들은 최근 특별한 전시를 만났다.기획초대전 올 어바웃 러브: 곽영준 장세진(5월 19일~7월 17일)은 국제무대에서 주목받는 한국계 미국인 곽영준 작가와 한국계 네덜란드인 장세진 작가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이들 작업의 공통점은…
대표이미지
맥주 전쟁이 벌어졌다! 올여름 맥주업계의 ‘마케팅 전쟁’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는 약 40.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하이트진로는 테라의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을 공개하지 않지만 업계는 테라의 진격이 만만치 않다고 보고…
대표이미지
[2022 부산국제모터쇼 체험기①] 기아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
예술(Art), 체험(Experience), 놀이(Play).4년만에 문을 연 2022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 현장은 이 3가지 단어로 함축된다.신차 공개, 자동차 전시 그리고 레이싱 모델로 대표되던 모터쇼가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와 높아지는 안목에 맞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장으로 변화했다…
대표이미지
[2022 부산국제모터쇼 체험기②] SK텔레콤ㆍ현대자동차, 로봇과 공…
보는 전시아닌체험 공간으로 진화한 부산모터쇼전시물이 언어를 뛰어넘는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작품이라는 매개물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달한다면, 체험은 기업의 뛰어난 제품의 기능과 역할을 고객에게직접 경험케 한다. 이 역시 언어적 설명 대신 경험과 오감을 통해 고객이 직접 깨닫게 한다는…
대표이미지
[2022 부산국제모터쇼 체험기③] 현대·기아차, 전시 공간을 MZ핏…
현대기아차, 그리고 놀고 촬영하고앞서 살펴본 바처럼 모터쇼 공간은이제 더이상 전시를 단순히 수동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적 공간이 아니다. 또한 차량만 주인공이 되는 공간도 아니다. 이번 부산모터쇼에는 곳곳에 직접 놀이기구를 타고 놀이 행위 참여를 하며 즐기는 요소가 컨벤션 공간 곳곳에 배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