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770호
·
[데스크 칼럼] 최고의 저출산 대책은 ‘축복’의 마음
전 세계가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출산 문제는 인류 생존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네덜란드는 탄력적인 근로 제도를 통해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부모들이 출산 연령을 늦추지 않고도 경력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네덜란드 정부는 매…
[저출산 시대①] 최대 규모 어린이집·전담 조직 운영 및 후원 활동 전…
저출산 쇼크가 한국을 강타하고 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하는 평균 출생아 수)은 0.72명이다. 이는 저출산 문제를 먼저 맞닥뜨린 일본(1.21명)보다도 낮고, 프랑스(1.64명), 독일(1.46명) 등 유럽국가와 비교해도 절반 정도의 수치로…
[저출산 시대②]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로 예비 엄빠 응원 중인 서울…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어린이날 노래에 나오는 가사다. 아이들의 희망찬 목소리로 울려 퍼지는 어린이날 노래가 앞으로 들을 수 없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다.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22년 1인 가구 비율은 34.5%, 750만 2350가구로…
[저출산 시대③] 부영이 쏘아올린 출산장려금 1억 원, 정부는 비과세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발표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리스트 중 한 기업이 유독 눈에 띈다. 부영그룹이다.연구소는 2월 20일부터 한 달간 건설회사 서른 곳의 빅데이터 2240만6664개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부영은 이 중 4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에는 16위를 마크했다. 불과 3개월…
[저출산 시대④] 여성들의 '차일드 페널티' 직격한 연구결과...KB금융…
한국은행에 따르면 2001년 초저출산국(출산율 1.3명 미만)에 진입한 우리나라는 출산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2018년 처음으로 1명 미만(0.977명)을 기록했다. 매해 역대 최저치를 경신하던 합계출산율은 지난해 4분기 0.65 명으로 추락했다. 지난해 연간 기준 국내 합계출산율은 0.72명 수준으…
[인터뷰] 신용아 스타벅스 스토어컨셉기획팀 팀장 “특화매장으로 고…
귀여운 반려동물이 뛰놀고, 창밖으로는 높은 산과 넓은 강이 보이며, 한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인테리어와 소품, 그리고 전통시장에 방치됐던 폐극장의 세련된 변신까지. 모두 현재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풍경들이다.스타벅스가 펫 프렌들리, 뉴트로(New+Retro 합성어), 힐링 등…
[인터뷰] 공흥두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장 “지역 특화 재해예방…
현재 우리나라 산업 안전 분야의 최대 이슈는 중대재해처벌법이다. 지난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되면서 산업현장의 안전과 보건에 대한 관심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압축적인 산업화와 고속 성장의 한국에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 문제는 더 이상 무시할 수 없…
[인터뷰] 이종형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 “롤러코스터 장서 저가 매…
미국 물가와 고용 지표가 고공행진을 이어 가면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올해 안에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것이란 기존 전망이 흔들리고 있다.4월 10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3.5% 올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9월(3.7%) 이후 6개월 만…
[기획] 여름 성수기 앞두고 ‘맥주 스포츠戰’ 불붙었다
3월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와 키움 히어로즈가 맞붙기 전, 시구자로 배우 전종서가 나섰다.미국 프로야구(MLB)는 시즌 개막전을 여러 도시에서 연다. 올해는 서울을 택했다. MLB 역사상 한국에선 처음 열린 개막전이다. 대회 이름은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이를…
[기획] 30년 동안 즐거움과 꿈이 이어지는 세상을 만든 '넥슨'
넥슨은 1996년 첫 개발작이자 국내 최초의 그래픽 MMORPG 바람의나라를 선보였다. 이후 어둠의 전설, 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온라인 게임 산업 태동기를 이끌었다.2024년, 30주년 맞이한 넥슨. 누구나 한 번쯤 플레이해 봤을 인기 IP를 바탕으로 전 세계 45종 이상…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
오세훈 시장, 제45회 장애인의…
양천구의회, 제312회 임시회 폐…
유정희 서울시의원, “사람, 읽…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20…
송파구, 2024 집중안전점검 유…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수유…
강북구의회 이상수·최미경 의…
‘팀펄’ 2025년 호텔 릴레이…
“탄소중립 함께하면 더 가까워…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