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삼성전자, 가전·가구 일체형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 전국 확대

세탁가전까지 적용 범위 넓혀 31종 맞춤 가구 옵션 제공… 설치부터 AS까지 일원화 서비스 강화

  •  

cnbnews 김한준⁄ 2025.12.04 10:28:25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고객이 새로 구매하거나 기존에 사용 중인 삼성 가전에 맞춰 가구장 철거, 리폼, 시공, 설치까지 한번에 제공하며, 삼성전자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협력회사를 통해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냉장고와 오븐 등 주방가전에 한정해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도입했다. 출시 후 이용 고객이 매월 약 50%씩 증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자 세탁가전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이 새롭게 포함됐다.

신규 구매자뿐 아니라 기존 삼성전자 가전을 사용 중인 고객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한 점도 특징이다.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홈바 등 총 31종의 설치 옵션을 제공해 공간 구조와 가전 배치에 맞춘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주방가전 옵션이 14종, 세탁가전 옵션이 17종이다.

가구장은 제품 도어 라인과 디자인을 맞춰 제작돼 공간의 통일감을 높였으며, 설치 후 1년간 AS를 제공한다.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까지 무상 AS를 지원한다. 철거 비용을 포함한 정찰제 금액으로 운영해 비용 부담을 명확히 했고, 자재는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EO 등급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서비스 대상 품목을 ‘AI 올인원 2.0’ 형태로 구독한 고객은 신속한 AS를 제공하는 ‘AS 패스트트랙’과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설치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 등 전용 케어 프로그램 ‘블루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용훈 상무는 “주방가전 중심으로 시작한 서비스가 소비자 호응을 얻어 적용 범위를 넓히게 됐다”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설치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김한준 기자>

관련태그
삼성전자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  비스포크 AI 콤보  블루패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